엑셀 셀 합치기 병합,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. :: 잡지식 공유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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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엑셀 셀 합치기 병합,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.
    ↘ 프로그램 2022. 7. 28. 15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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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엑셀 셀 합치기 하는 방법 1. - 상단 메뉴

    엑셀을 하다보면 많이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. 엑셀 셀 합치기로 여러개의 셀을 하나로 합쳐서 셀의 크기를 크게 하는 방법입니다.

     

   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합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 하여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'병합하고 가운데 맞춤' 이라고 적힌 버튼을 누르는 것 입니다. -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여러개의 셀이 하나의 셀로 합쳐집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엑셀 셀 합치기 하는 방법 2. - 셀 서식

    합치고자 하는 셀을 선택 >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> 셀 서식 > 텍스트 조정(셀 병합)

     

    자주 사용하는 대부분의 메뉴(기능)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나옵니다. 그 중에서도 셀 서식은 테두리와 같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도 들어있어 자주 사용하게 되는 메뉴로 셀 병합 메뉴 또한 셀 서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엑셀 셀 합치기 하는 방법 3. - 셀 병합 단축키

    단축키로 셀 병합(합치기)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 놓으면 매우 편리 합니다.

    엑셀은 기본적으로 Alt+1, Alt+2... 순차적으로 기능을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파일 > 옵션 > 빠른 실행 도구 모음

    위의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, 엑셀의 여러 기능을 선택하고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좌측에 있는 기능을 선택하고, 추가를 클릭하여 우측으로 보내면 됩니다.

     

    이러한 설정이 끝났다면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지정하고, 단축키인 Alt+1을 누르는 것만으로 셀이 합쳐지게 됩니다.

     

    *그 외 자주 사용하는 셀 서식과 같은 메뉴를 단축키로 지정해 놓으면 쉽고,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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